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센터

풍요로운 고객 경험과 새로운 가치 제공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갑니다.

보도기사

KX, 3분기 연결 누적 영업익 624억원…전년比 15%

관리자 2022-12-05 조회수 758
kx logo.jpg


■ 3분기 누적 매출액 2,436억원ㆍ영업이익 624억원… 역대 최대 실적 달성

 사명변경ㆍ신사옥 이전 후 첫 분기서 호실적 기록, 하이텍∙골프장 등 계열사 견인

 KX, “전 그룹사 한 공간에 모여 앞으로도 성장 모멘텀 지속해 나갈 것”


KX그룹(회장 최상주)이 불확실한 대외 여건 속에서도 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KX이노베이션(상장명 KX)은 14일 전자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 성장한 2,436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한 62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 2,889억원, 영업이익 741억원에 육박하는 견조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KX그룹은 방송송출·채널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배회사 KX이노베이션을 필두로 주요 계열사에 반도체 부품 소재 및 SSD케이스를 생산하는 KX하이텍, 네트워크 보안 업체 넥스지, 셋톱박스 업체 인텍디지탈, 그리고 신라CC, 파주CC 등 레저기업들이 있다.

KX그룹은 이번 호실적 배경에 대해 주요 계열사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골프시장 피크아웃 우려에도 레저 계열사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IT·제조 부문에서도 프로세스 개선에 따른 수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며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탰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사명변경과 신사옥 이전 이후 기록한 첫 분기 실적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모든 그룹사가 한 공간에 모인 만큼 의기투합하여 4분기에도 성장 모멘텀을 지속해 나갈 것” 이라 밝혔다.

다음글
KX그룹, 사옥 내 청년창업공간 입주기업 모집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